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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1. 적용범위
12.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항목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성명, 실명인증(i-PIN, 기타),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전자우편주소
- 선택항목 : SMS/E-MAIL 수신여부, 자택 또는 회사 주소, 자택 또는 회사 전화번호, 보유 차종, 프로필 사진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나. 또한 서비스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다.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추천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영수증,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나.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여부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연령확인, 가입의사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법적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②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과 상품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 취급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있으며,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신용평가정보㈜ 실명확인, 본인 인증, 아이핀 인증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이니시스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급, 휴대폰 결제
㈜도이치파이낸셜 온라인 고객정보DB운영
한진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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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해당 제한기간(3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 인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인사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1년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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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 웹사이트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저장 및 관리되어 고객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고객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 침입탐지(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지카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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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 운영,사업팀
직 책 : 팀장
전 화 : 02-2059-5855
팩 스 : 02-2059-5853
이메일 : contact@charanch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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